Tablaeu에서 지원하는 데이터셋인 슈퍼스토어 - 샘플을 이용해 고객 대시보드를 구현해보았다.
판매율, 반품율, 고객 분포도, 상품 수익 등 네 가지의 대시보드 전환을 이용하여 실적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하였다.
전체 대시보드는 채널과 지역, 날짜에 따라서 조회를 할 수 있도록 매개변수를 주었다.
판매율에서는 전체 판매상품 중 판매율의 비중을 확인하고, 최근 1년간의 Trend를 확인하여 판매율이 높거나 부진한 제조업체를 찾아낼 수 있도록 만들었다.
반품율에서는 판매상품별 반품 수량을 등급에 따라 차등화하여 어떤 제품들이 반품 수량이 많은지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해보았다.
고객분포도에서는 국가별 고객 분포도를 확인하기위해 색상을 주어 빈도를 나타냈으며, 지역수익률을 다중선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. 이는, 매출이나 영업이익등에 활용할 수 있다. 또한, 더 세부단계를 선택하여 어떤 지역에 고객이 가장 많이 분포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.
상품수익에서는 전년대비/전월대비 판매 수익금을 비교분석할 수 있도록 빌딩차트로 구성하였으며, Trend를 표시하여 계절성과 추세를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. 또한, 해당 판매상품이 구성하고 있는 세부품목들의 판매비 관리까지 나타내어 특정 상품의 판매전략이나 원가를 절감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다.
본문 내용은 아래 Tableau Public에서 구현가능하다.
(포트폴리오) 고객 대시보드
대시보드 전환을 통한 판매율, 반품율, 고객분포, 수익 추이를 표현
public.tableau.co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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